본문 바로가기
Projects

firebase를 이용한 로그인, 로그아웃

by 해-온 2021. 10. 1.

오늘 한 내용

node를 이용한 로그인

firebase를 이용한 인증 → 로그인

firbase를 이용한 google, github로그인

firebase를 이용한 로그아웃

 

오늘 배운 내용

로그아웃시 페이지를 이동하고 싶다면 useHistory를 사용하면 됨.

const history = useHistory();
//로그아웃
const onLogout = () => { authService.signOut(); history.push("/"); };

 

캡쳐

 

소감

node로 로그인을 구현했다. 며칠에 걸쳐 힘들게 완성한 것이라 눈물이 날 뻔 했다. 자랑한다고 보여주는데 두둥... firebase로 구현한 google, github 로그인이 오류가 나는 것이었다. 버전 오류라는 사람도 있고, firebase 자체의 오류라는 사람도 있고.. 이틀을 걸쳐 오류 고치기에 돌입했지만 결국 실패하고 말았다. 내 예상으로는 백틱을 써서 google과 github의 이름값을 받아오게 했는데 그 과정에서 오류가 나는 것 같았다. 받아오기까지는 성공하는데 ${providerName}에 값이 들어가질 않았던 것이다. 됐다가 며칠 뒤 갑자기 저런 오류가 발생한 거라 난 node서버를 구축하면서 탈이 났다고 생각했다. 무언가 firebase의 심기를 건드렸던 것이야..하며 google 로그인을 node를 이용해보기로 했다. 반나절 하다가 포기했다. 난 리액트 공부를 하고 싶었던 것인데 점점 딴 길로 새는 거 같아서 말이다. 결국 레파지토리를 새로 만들고 모든 것을 firebase를 이용해 로그인 기능을 완성했다. 그리고 깨달았다. 처음의 오류는 node와 전혀 상관이 없었다는 것을 말이다. 일단 이번 프로젝트는 firebase를 이용하고 남겨둔 레파지토리를 이용해 다음번에 node로 로그인을 구현해보자!

 

오류 일지

고치지 못해서 일지에 남길 수 없음.

'Projec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인 페이지 구성  (0) 2021.10.26
로그인 지옥에 빠지다...  (0) 2021.10.07
로그인 화면 디자인 - react , postCSS  (0) 2021.09.23
로그인 페이지 구현 - Firebase 사용  (0) 2021.09.16
프로젝트 기획  (0) 2021.09.15

댓글